X인터넷 솔루션인 ''트러스트폼 (TrustForm)''

Program/X-internet 2007.06.21 09:45
X인터넷 솔루션인 ''트러스트폼 (TrustForm)''

X인터넷이란, 실시간 양방향 통신과 유비쿼터스 컴퓨팅, 클라이언트/서버(CS) 환경 인터페이스를 웹환경에서 제공하는 기술이다.
X인터넷은 웹에서도 클라이언트/서버(C/S)환경에 버금가는 풍부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반면, 적은 대역폭을 사용해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혁신을 몰고 올 것으로 평가받는 기술이다.

‘트러스트폼시스템’은 국제표준기구인 W3C가 제정중인 XML 기반 폼(Form) 표준 X폼즈(Forms) 규격을 수용해 개발됐다. X인터넷 솔루션이라고도 불리는 X폼즈는 인터넷환경을 위한 차세대 기술이다.

 ‘트러스트폼시스템’의 가장 큰 특징은 클라이언트서버(CS) 시스템과 웹이 가진 각각의 장점을 모두 수용한다는 점이다. 클라이언트서버시스템이 제공하는 정교한 화면과 개발생산성에 웹이 내세우는 장점인 배포와 관리의 용이성을 추가로 제공함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웹을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 준다.

지난해부터 시장이 형성된 X인터넷은 외산제품인 드롭렛?알티오?코키네틱ㆍ컬에 국산제품인 트러스트폼 심포닉스X 등이 가세하면서 경쟁이 가열되고 있다.

이 기술을 활용하면, CS환경의 풍부한 기능을 웹상에서 구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소한의 데이터 전송으로 네트워크 운영경비를 낮춰 업무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.

이번 제휴로 소프트포럼,와이미르시스템은 컴스퀘어의 X인터넷 솔루션인 ''트러스트폼 (TrustForm)'' 에 대한 독점적인 판매권을 획득, 마케팅 및 판매를 전담하게 된다.

아울러 양사는 트러스트폼에 소프트포럼의 보안기술을 접목한 제품을 공동 개발해 경쟁력있는 제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.

이에 따라 컴스퀘어는 400여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소프트포럼의 영업망을 활용해 시장을 넓혀나갈 수 있게 됐으며, 소프트포럼은 PKI기술과 트러스트폼을 기반으로 X인터넷이라는 신규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.

출처 : Tong - polomini님의 Web Program통

신고